그럴듯한 개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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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4. 5. 31. 15:19
RPC란? <game 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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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ws.amazon.com/ko/compare/the-difference-between-rpc-and-rest/

RPC와 REST 비교 - API 아키텍처 간의 차이점 - AWS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과 REST는 모두 인터넷 통신을 위해 해당하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조, 구현 및 기본 원칙은 다릅니다. REST를 사용하여

aws.amazon.com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의 함수를 실행하는것
rest api와 다르게 엔드포인트가 ‘함수’이다
동기화가 가장 큰 이유인거같은데?
 

gRPC란?

RPC기반으로 몇가지 최적화가 더해진 것 대표적으로 Protocol Buffer와 HTTP 2를 사용한다.
HTTP 2 : body가 이제 바이너리로 보내진다.
 
 

HTTP2

 
Protocol Buffer :바이너리로 마샬링(인코딩)해서 보내고 언마샬링(디코딩)해서 사용함 json직렬화보다 훨씬 크기가 작다
 

gRPC

nakama 공식문서에서도 설명하듯이 게임서버에서는 패킷의 크기, 개수를 줄이는게 중요하다.

권한 있는 멀티플레이어

권한 보유 멀티플레이어는 게임 서버에서 관리하는 중앙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게임플레이에 적합합니다. Nakama의 권한 보유 멀티플레이어 엔진에는 고정된 틱 속도로 사용자 지정 대결 로직을

heroiclabs.com

크기를 줄이면 패킷이 안짤리고 개수를 줄이면 그만큼 read를 덜 호출할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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